Home    남성의학    조루증
심한 걱정이 있거나, 열등감이 강하여 불안공포를 갖는 사람, 최초의 성교가 불완전했거나 불가능했던 경우의 사람 등에서 잘 나타납니다.
전립선염, 요도염 및 요도감염증, 교감신경계 외상, 해열제 및 마약복용 중단 시 금단증상, 알코올과 관련한 신경증, 알코올중독증, 당뇨병 등 그 외에 신경계통의 장애를 주는 원인으로 과다한 성적 자극으로 인한 중추신경계의 피로를 유발하게 되어 전립선, 후부요도에 장애를 가져와 조루를 일으키게 됩니다. 지각과민이 있을 경우에도 조루가 올 수 있고, 과장포피, 소양성 피부병 시 국부지각의 과민으로 조루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며, 생식선 기능의 항진으로 인한 지각신경과민이 와서 조루증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외로 어렸을 적부터 몸에 베인 잘못된 성습관도 조루증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정감을 느끼기 직전에 성행위나 자위행위를 멈추고 기다리다가 다시 사정감을 느끼기 전까지 성행위를 계속합니다. 이와 같은 행위를 3~4회 반복한 후 4회 째에 사정합니다.
조루증은 중추의 세로토닌이 급격히 고갈되어 발생하게 되는데 경구약물은 세로토닌의 고갈을 억제하여 조루증을 치료합니다. 경구약물은 전문의사의 처방을 받은 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연고나 스프레이타입의 제재를 통해 성기의 감각을 무디게 하는 방법입니다. 행동요법보다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은 있으나, 성기의 감각이 무감각해지거나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귀두감각이 지나치게 예민하면 조루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음경의 말단인 귀두 부위로 가는 신경의 일부를 선택적으로 절제, 페니스 귀두의 과민한 성적 감각을 무디게 하여 사정을 지연시키는 수술입니다. 이 수술은 약물복용에 효과가 없고 귀두 부위가 예민한 환자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수술은 30분정도 소요되며 일주일 지나면 수술부위는 치유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습니다. 부작용으로는 조루증상의 지속이나 재발 가능성, 귀두감각의 소실, 발기력의 약화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술 전에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받고 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